넷플릭스 추천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정보 줄거리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포스터
<영화 스파이더맨:노웨이 홈> 정보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은 2021년 12월 17일에 개봉한 액션, 슈퍼 히어로 영화이다. 존 왓츠가 감독을 맡았으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27번째 영화이자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다. 이번 영화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봉을 했다. 한국 역시 마블 영화를 사랑하는 국가로 유명한데 마블에서도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이를 증명하듯 한국은 북미를 제외한 '스파이더맨 : 노웨이 홈' 흥행 국가 3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줄거리, 정체가 탄로 나 버린 스파이더맨
전작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 아이언맨이 세상을 떠나며 피터 파커에게 이디스를 물려주었다. 조력자처럼 그려졌지만 새로운 빌런이었던 미스테리오는 토니 스타크(아이언맨)에게 상처를 받은 인물로 홀로그램을 통해 모든 사건을 조작해 스파이더맨으로부터 이디스를 탈환할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이디스를 이상한 털보에게 넘겼는데 미스테리오가 남긴 거짓 영상으로 영웅을 죽였다는 누명을 쓰게 된 것이다. 거기에다가 데일리 뷰글이라는 언론사에서 피터 파커의 정체마저 폭로하는 바람에 주변 사람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 것이다. 한편 집에서는 숙모 메이와 해피의 실랑이가 벌어지고 있었고 마침 피터가 집으로 돌아온 소리가 들리자 해피는 피터를 부르며 방 안으로 들어가지만 피터와 MJ가 같이 있는 모습을 오해하고 거실로 나와 성에 대한 이야기까지 나누게 된다. 혼란스러운 상황 속 MJ와 피터 파커는 집 밖의 사람들이 쳐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며 해피와 메이에게 헤어진 이유에 대해서 묻지만 곧 뉴스를 통해 현재 상황을 알게 된다. 이후 사람들은 피터 파커와 지인들 모두 비난하였고 데미지 컨트롤은 이들을 체포하기까지 한다.
스파이더맨과 닥터 스트레인지의 만남
한순간에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피터 파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에게 의지하며 버텨냈지만 최근의 논란 때문에 MIT 불합격 통지서를 받게 되었다. 친구들이 본인 때문에 MIT에 떨어졌다는 소식은 본인에게 너무 큰 죄책감을 안겨주었다. 두 친구들은 괜찮다고 위로를 건넸지만 마음이 편치 않은 마침 핼러윈 전구 장식을 보고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떠올리게 되었고 그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그러나 '코프콜의 룬'이라는 기억 삭제 주문은 위험한 주문이라며 웡은 반대를 하지만 이내 닥터 스트레인지는 피터 파커와 지하로 내려와 자신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스파이더맨을 잊을 것이라고 말하며 주문을 시전 한다. 그러던 도중 피터가 계속 나불나불 거리는 바람에 큰 문제가 생겼다. 닥터 스트레인지 주문에 오류가 생겨 사람들은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이랑 사실을 잊게 하기는커녕 더 큰 대참사가 일어나고 말았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주문을 걸던 중 피터 파커가 나불거리는 바람에 오류가 생긴 주문으로 다른 차원의 존재가 계속 넘어오고 있었던 것이다. 이에 닥터 스트레인지는 해결할 방법을 모색할 테니 그동안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인물들을 모두 잡아오란 임무를 내린다. 그렇게 피터 파커는 이 세계의 빌런들을 잡기 위해 온몸 바쳐 싸우기 시작한다.
우리의 다정한 이웃 스파이더맨, 기억 속에 남다
마지막 부분에서 피터 파커는 또 한 번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된다. 결국 세상을 다시 되돌려놓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이었다는 사실을 모두 잊게 해 달라는 주문을 걸어달라고 하는것이다. 이내 마법은 성공하게 되었고 동시에 다른 차원에서 넘어왔던 존재들은 원래 본인이 속한 세계로 돌아가게 되었다. 그리고 전 세계는 피터 파커의 존재를 잊게 되며 자신과 떨어져 있어야 친구들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며 MJ와 네드에게 진실을 밝히는 것을 포기한다. 한편 메이의 무덤 앞에는 해피가 있었지만 그 조차도 피터 파커가 누구인지 잊어버려 알아보지 못한다. 돌아갈 곳도 없던 피터 파커는 그해 겨울, 뉴욕 맨해튼의 한 아파트 단칸방에서 자취를 시작한다. 그리고 밖을 한참 바라보다가 경찰의 무전을 도청하고는 재봉틀로 직접 만든 슈트를 입고 창문 밖으로 나가며 영화는 끝난다. 마무리로 피터 파커는 스파이더맨의 삶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넷플릭스에서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펀버전>으로도 공개되어있으니 꼭 한번 시청해보길 추천한다 !